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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기능식품,오해와 진실/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감마리놀렌산이 많은 음식들

1편 : 꼭 알아야 하는 감마리놀렌산과 달맞이꽃 종자의 차이와 효능

2편 : [감마리놀렌산 부작용] 감마리놀렌산에 대한 오해와 부작용

3편 : [감마리놀렌산]감마리놀렌산이 많은 음식들

 

감마리놀렌산이 많은 음식들

 

 감마리놀렌산의 마지막편! 음식으로 섭취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달맞이꽃 종자유와 보라지유에 감마리놀렌산이 많지만, 리놀렌산이 더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많이 먹기엔 부담이 됩니다. 그래서 우리몸에 남는 리놀렌산을 감마리놀렌산으로 변환하는게 중요합니다. 체내에서 감마리놀렌산의 합성을 방해하는 과량의 탄수화물이나, 술 담배, 커피의 섭취를 줄이는 것이 우선! 그리고나서 리놀렌산을 감마리놀렌산으로 합성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먹으면 정말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두가지 음식, 감마리놀렌산이 많이 함유된 음식과, 감마리놀렌산의 합성을 도와주는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이 풍부한 음식

 

 

 느타리버섯, 새송이버섯, 해바라기씨유, 당근, 미나리, 잣, 호두, 통밀, 마늘쫑, 연근 등에 오메가6지방산이 풍부하게 있습니다. 크게 버섯에 풍부하고 역시씨앗류에 많죠. 당근이나 미나리, 마늘쫑에도 존재합니다. 하지만 여기있는 오메가6지방산이 모두 감마 리놀렌산은 아닙니다. 그래서 감마리놀렌산의 합성을 돕는 음식의 섭취가 꼭 필요 합니다. 아래에 같이 알아봅시다!

 

 

감마리놀렌산의 합성을 돕는 음식

 

 

 리놀렌산을 감마리놀렌산으로 바꿀때는 아연, 비타민B3, 비타민B6, 마그네슘, 비타민C, 비타민E등의 영양소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이것들이 많이 들어간 음식들을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멸치, 굴, 키조개, 게 , 현미, 고추, 김, 삼치, 대구, 파프리카, 브로콜리, 무청, 냉이, 딸기, 호박잎 등에 위 영양분이 한 둘씩 들어가 있습니다. 감마리놀렌산이 많은 음식과 여기 감마리놀렌산의 합성을 돕는 음식을 같이 먹는게 가장 훌륭합니다.

 

 이렇게 정리하고 보니 어렸을때 항상 듣는말이 떠오르네요. '편식하지말고 골고루 먹어라!' 수많은 영양분을 모두 계산해서 먹기란 실로 어려운 일입니다. 딱히 질병이 있는 상태가 아니라면, 골고루 먹는게 정말 훌륭한 식습관입니다.

 밀가루나 설탕같이 평소 많이 먹는 것들은 줄이고, 다양하게 먹는다면, 건강기능식품보다 흡수도 잘되고 여러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밥이 보약입니다! 건강한 식사하고 튼튼해 지세요!   

 

 

음식 출처 : 건강기능식품이 내몸을 망친다-이기호 저